> 회사소개 > 인사말
인사말

석면은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지정한 1군 발암물질로서 머리카락의 5,000분의 1 정도에 지나지 않은 매우 가는 천연 광물성 섬유물질입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내열성, 절연성 등 다양한 특성을 한데 갖고 있지만 매우 저렴한 편이어서 우리나라에서는 2009년 이전까지 건설자재 중 슬레이트 등 지붕재, 텍스 등 천장재, 화장실 칸막이 등 여러 용도에 널리 쓰였습니다. 미국의 사례를 들면 항공우주국, NASA의 석면 자재 경고 문구에는 “석면이 들어있습니다. 먼지를 일으키지 마십시오. 암이나 폐 관련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있을 정도입니다.

석면이 영어로 ASBESTOS인데 그 어원을 보면 그리스어로 불멸의 물질이란 뜻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석면은 호흡기로 흡입되었을 때 폐나 횡경막 등에 침착되어 10년에서 40년의 잠복기를 거쳐 석면폐 등 폐암과 악성중피종 등 각종 치명적인 질병을 일으켜 침묵의 살인자, 조용한 시한폭탄으로 호칭되기도 합니다. 일례로 이렇게 위험한 석면이 함유된 각종 건축자재들이 어린이집, 유치원, 초ㆍ중ㆍ고등학교 등 학교시설만 약 13,000동이며 우리의 아이들이 알게 모르게 비산되는 석면가루를 마시고 자라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위험한 석면은 환경부 석면안전관리법이 엄연히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법에서 정한 바와 같이 철저히 관리되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석면의 최고 전문가와 전문 솔루션으로 무장된 저희 아스코가 그 역할을 대신하고자 하는 것이 우리회사의 석면안전관리 사업의 MOTO이자 슬러건입니다.

또한 현재 석면안전관리가 필요한 석면건축물은 7만동이지만 공장, 상업시설 및 일반건물까지 향후 5년내에 석면건축물 관리대상으로 진입하면, 관리대상은 약 300만동 이상으로 늘어 날 것으로 예상되어 “석면건축물안전관리대행업” 이라 업종이 새롭게 부각될 뿐만 아니라 시장규모 연 1조2,000억 이상의 퍼플오션(발상의 전환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의 시장을 만드는 것을 일컫는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회사는 이러한 불비한 석면 환경여건을 대비하고 변화하는 시장에 대한 수요창출을 선도 할 것이며 또한 국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고 석면이 있는 곳에 항상 눈떠 있는 석면안전 지킴이인 기업임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나석준